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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정신분석심리상담학회(이하 '학회'라 한다)와 이용 고객(이하'회원'이라 한다)간에 학회가 제공하는 한국정신분석심리상담학회 서비스(http://www.kapcc.kr/, 이하 '한국정신분석심리상담학회' 또는 '서비스'라 한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학회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학회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학회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휴대전화 등의 전산장치를 말합니다.
  • '해지'라 함은 학회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이 약관은 한국정신분석심리상담학회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학회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학회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한국정신분석심리상담학회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 회원은 정기적으로 한국정신분석심리상담학회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학회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학회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한다)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학회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학회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용자ID,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학회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학회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학회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학회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학회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학회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학회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학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학회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 학회는 제5조,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학회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학회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학회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학회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학회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학회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학회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 학회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학회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학회, 학회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학회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기타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학회의 의무)
  • 학회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 학회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 학회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학회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학회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학회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학회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학회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학회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 회원은 학회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학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학회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학회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학회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학회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학회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18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 서비스 이용은 학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학회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학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한국정신분석심리상담학회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 학회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학회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게시물 등)
  •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학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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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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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조 (정보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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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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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7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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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8 조 (서비스 이용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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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9 조 (손해배상)
학회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단, 학회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면책조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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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1 조 (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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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회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재판권 및 준거법)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 학회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학회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10월 7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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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 대책
학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보호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보호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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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관리적 보호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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